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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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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환불불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영수증에 해당 점포 정보있음.

매장에 정찰제 표기가 되어있지 않았고 구두로 가격을 알려주었음

20:03분 구두 39000원 구입
신고가라하는거 그냥 담아달라함. (환불못하게 할생각이겠죠)

동일제품 고투몰가격 대비 약 1.5배 -2배 비싼가격으로
20:27분 환불요구차 재방문 (포장까지도 않은 온전한상태)

점주가 환불하러 온걸 인지하고 사유가 뭐냐고 부릅뜨고 면전가까이서 물어봄
단순변심으로 환불요구 말하니
뭐? 안들려 하면서 다시 말하라는 식으로 아니꼽게말하며
환불은 안되고 교환만 된다고 함
교환을 할 수있다면 하려 했으나, 마땅히 교환할 제품이 없음.

업주와 다시 상의.
해당제품 기간내에 영수증 첨부하고 새상품가져오면 환불가능한데 왜안되냐 하니까
5만원 이상제품도 아니고 몇만원짜리 환불 다해주면 어쩌냐고 안된다는 식으로 말하며
단순변심은 환불불가 사유라고 하며, 환불이유는 강매 또는 하자언급.


영수증 첨부때 교환환불언급 안하셨지 않냐 하니까
그제서야
할인해줄게 그냥 신으라고함

언쟁이 길어진 상태였고

예매한 버스가 시간이 촉박하여 시간이 없어서..
라고하니 그건 그쪽 사정이고 이런식으로 말함.

일단 알겠다고 하고 재결제 하고나왔음.

가게내에 교환환불금지 문구 없었고
정당한.환불요구 불응에
반말응대로 매우 불쾌합니다.

해당건 민원제기하며
정찰제 도입으로 구매자들 피해입지 않았으면 하며.
해당 점포에 불친절응대에 환불받아야겠습니다.



정당하게 요구한 소비자 권리를 무시하고
매장에 교환환불/ 영수증 첨부때 구두로 설명없음에도 불구하고
원래 여기선 안해주는 거다
환불 불가라고 안내한
해당 매장에 환불 요청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환불불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9.2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불친절한 응대 등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환불요청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C-059호 (스테이) 점포 불친절 및 환불 거부 등과 관련하여 점포를 관리하는 수탁법인<고투몰, ☎535-8182)과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려 노력하였으나, 점포 임차인 측에서는 시민님께 환불에 관하여 미리 고지하고 제품을 판매하였기에 환불해 드리기 어렵다고 하고 있어 시민님께서 요구하신 환불조치는 이루어지지 않은 점 다시 한 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교환은 가능하도록 도와드린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가격표시제 및 환불거부 등에 대하여는 상가 관리규정에 의해 조치 토록하고 불친절 응대에 대해서는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탁법인 ㈜고투몰 지하쇼핑센터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09. 24.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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