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 통신 중계기 설치 요청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한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일부러해당 내용 비공개로 하고 조용조용 처리를 원했지만
꼭 다른사람 다 보고 급하게 처리해야 뭔가 진행이 되려나 봅니다.
도대체 왜 그러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전 요청사항에 다음과 같이 답변을 주셨습니다.
최소한 사람이 문의를 하고 글을 남겨놓은것에 답을 하려면
읽어나 보고 내용 파악이라도 하는것이 예의라 생각 합니다.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과 관련하여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구파발역 주차장 통신 중계기 설치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현장 확인 결과 해당 주차장 지하 1층에 타 통신사와 함께 KT 중계기 설치된 상태입니다. 시설물과 관련하여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장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이현철, 02-2290-6500)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6. 8.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

저는 본문 분명히 "지하 2층" 이라고 까지 적어 놨습니다.
지하 1층을 문의 할거면 한쪽 지붕은 열려있기까지 한데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최소한 뭔가 답을 하려면 민원 제기 위치가 어디인지. 민원 내용이 무엇인지 정도는 파악해야 하는것 아닌지요??
최소한 통신 중계기 관련 이야기라면 통신사에 방문 점검 요청을 했는지요?
요청시 설비 기사가 전파 측정하여 세기가 어떻다 정상이다 비정상이다 판단은 들었는지요 ?

전 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 1층의 통신사 중계기가 설지 되어있는지가 궁금한게 아닙니다.

"지하2층 현재 통신상태 불량이며, 해당 내용 시설물 추가의 경우 개인이 요청이 불가하니
공단에서 통신사에 연락하고, 기사 방문하여 전파 신호 측정하여
그에 대한 결과값에 따라 중계기 설치 수량을 정해서 설치를 해달라 " 는 내용의 민원을 제기한 상태였습니다.

지하 1층에는 통신사 중계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퇴근하면서 신호 측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정리합니다.
1. 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 2층"의 통신상태 불량
2. 공영주차장 시설물 책임자가 통신사측 요청하여 신호세기 측정 및 장비 추가 관련 세부내용 피드백
- 측정 화면 요청하면 신청인에게 전송을 해줍니다. 꼭 현재 상태 확인을 위해 전송 요청 합니다.
3. "지하2층"의 통신상태 개선을 위한 안테나 및 추가 장비 설치 요청.


빠른 확인 및 답변 요청 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 통신 중계기 설치 요청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이현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7.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구파발역 주차장 통신 중계기 설치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가. 먼저 답변 내용의 부족으로 시민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이전 답변 내용과 별개로 공단은 6월 8일(화) KT 측에 해당 불편사항을 접수하였습니다. 6월 9일(수) 점검 결과 중계기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안테나에서 멀리 떨어진 계단 등 일부 구간에 음영지역이 발생할 수 있음을 전달받았습니다.
나. KT 측에서 내부적으로 장치 추가 설치 등을 건의하겠다고 하였으며, 공단은 시설물 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KT 측에서 현장 방문 후 추가 연락이 없는 상태입니다. 시민님께서는 민원 종결 처리를 원하지 않으시나, 공단 내부적으로 추가 기한 연장은 불가한 상태입니다. 개선 완료 시까지 계속 관심을 두고 KT 측에 요청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 시설물 개선 완료 시, 시민님께 별도로 연락드리겠으며, 처리 과정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치 개선이 즉각적으로 이뤄지지 못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시민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이현철, 02-2290-6500)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7.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