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노상공영주차장 관리인 태도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21년 5월 29일 09:03-11:10 까지 문래1동 노상공영주차장을 이용한 서울시 시민입니다.
제가 주차한 자리는 가운데가 비어있는 곳의 왼쪽 자리였습니다(정면에서 바라보았을때)
제가 그림수업이 9시까지여서 주차를 구획선에 맞추지 못하고 뒷바퀴 한짝이 저수조 상판이 있고 그테두리에 칠해져있는 노란색에 걸쳐졌습니다.
(평일에 계신 아주머니는 주차할때 잘못하거나 하면 다시 주차해달라고 그자리에서 알려주십니다)
주차당시 관리인분이 아무 말도 안했고,저수조 위에도 '주차금지'또는 위에 '적재금지' 내용도 적혀있는것도 없었는데
전화해서 '차가 저수조에 빠진다고 주차 다시세요' 전화 2번하시고, 결국 주차 관리인을 아시는 그림 선생님이 주차 관리인에게 전화를 걸어 사정 설명을 하니주차 다시 안해도 되었습니다(무너진다면서요!!!)
출차하려고 갔더니, 제 차는 저주조에 빠지지 않고, 안전하게 잘 주차가 되어있더군요
주차관리분이 저를 보자마자, '저수조 무너진다고 ,차가 빠진다고'말을 계속 하셔서
(저 주말 회사 출근이여서 빨리 가야했습니다)
제가 '급하니까 결재 먼저 해주세요.그리고 평일에 계신 아주머니는 아무말씀도 안하시는데 왜 할아버지만 까탈스럽게 구세요'라고 말하고 바로 출차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수조가 무너진다고 계속 말하던게 생각나 네이버에 저수조 무게설계 검색해보니 0.4톤 이더군요!!!제가 가져간 승용차가 0.4톤 안될텐데!
관리할아버지의 왜무너지는지 그런 설명하나없이 정산하러 가서부터 출차할때까지 구박받고 혼났습니다.
아시는 지인분이 전화하면 차 안빼도 되는 모습까지 봤는데!! 제가 왜 구박받고 혼났는지 계속 어이가 없습니다.
평일에 계신 아주머님은 칭찬합니다!!!
주말에 계신 할아버지는 주차하자마나 몇시에 나가냐고 물어보고 11시에 출차한다고 말했는데도,11시 20분부터 자기 없다고 말하시고!!!(먼저 결재를 하라는건지, 아님 어떻게 하라는건지 알려주시도 않고)
주차하는 순간부터 '어!! 주차 관리인 아저씨 왜 저러시지?'라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습니다.
제가 다니는 그림학원 지인은 이곳에 할아버지계실땐 주차 안한다고 하네요!(주차에 자신만의 철학을 담으신건지 너무 완고하다고 합니다)
저 그 노상 노상공영주차장 계속이용합니다.
진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말로 전달하시면 되지 왜 큰소리로 윽박지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진짜 싸울뻔했거든요.급해서 그냥 출차했습니다)
저수조 같은 부분은 일반시민은 모르고 그냥 주차합니다(저 그쪽에 트럭 바퀴올라가있는것도 자주봤습니다)
그 할아버지가 개선이 안된다면
노상공영주차장에 중간에 자리잡은 저수조에 판낼이라도 세워서 차가 올라가지 못하게끔 개선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노상공영주차장 관리인 태도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김다울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6.01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공단 시민의소리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105-0129)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오송파킹>에서 위탁운영 중인 문래1동 공영주차장의 근무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상 주차장의 관리자에게는 주차 중인 자동차의 훼손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이에 따라 맨홀 파손 시 주차 중인 차량 역시 파손될 가능성이 있어 이와 같은 안내를 드린 것으로 판단됩니다. 공단에서는 현장 점검 후 맨홀 위 주차를 방지하기 위한 탄력봉 등 안전시설물 추가 설치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또한 이와 같은 안전상의 안내라 할지라도 주차장 근무자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해 시민님께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에 사과드립니다. 이런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업체를 통해 주차장 근무자의 불친절한 업무 태도에 대해서 해당 사항을 즉각 시정할 것을 지시하였으며, 차후 이용 시민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친절한 시민응대 등 근무자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이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주차시설운영처 김다울 선임(02-2290-62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6. 01.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