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화장실변기칸쓰래기통을사서놓아주세요.
민원분야 시립승화원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2021년05월26일수요일에 외삼촌화장하려갔는데 화장실변기칸에쓰래기통이없어서기저귀를버리지못했어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화장실변기칸쓰래기통을사서놓아주세요.
처리부서 추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이민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6.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서울시립승화원의 발전을 위하여 소중한 의견을 개진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저희 서울시립승화원 화장실 내 쓰레기통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현재 서울시립승화원의 화장실 내 대변기 옆에는 휴지통을 놓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것으로써, 해당 시행령에서는 화장실 내 악취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대변기 칸에는 휴지통을 두지 않도록 하고 있음에 따라 실내화장실 대변기 칸에는 별도의 휴지통을 설치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저희 서울시립승화원에서는 발생 쓰레기를 버리실 수 있도록 세면대 옆에 휴지통을 비치하고 있으며, 특히 영유아와 함께 오신 시민 분들을 위하여 본관 1층 접수실 옆에 수유실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향후 시립승화원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시민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분들께서 깨끗한 서울시립승화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서울시립승화원 운영팀 이민수 대리(031-960-021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1. 6. 2
추모시설운영처장 배응수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