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47건, 현재페이지 3/5 page

  • Q.이용권 만료 전 정기결제가 되나요?
    ○ 이용권 정기결제 기능은 지원되고있지 않습니다. ○ 정기결제 는 기본 대여시간을 초과하여 이용시 발생되는 추과과금의 자동결제를 위하여 전자결제업체인 엘지 유플러스에서 사전 승인을 받는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한 공공자전거 별도의 문구를 만들 수 없어 정기결제 메시지로 대신 표출되는 부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더보기]
  • Q.환불신청 방법, 환불규정, 입금처리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환불 신청방법 - 따릉이 앱 : 내 정보 내 이용권 항목에서 환불신청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결제관리 결제 내역 에서 환불신청 후, 환불계좌, 은행명, 예금주명 등을 입력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환불규정 - 따릉이 앱 :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사용안내 및 환불규정 - 홈페이지 : 이용요금 안내(https://www.bikeseoul.com/info/infoCoupon.do) ○ 이용권 사용한 경우(이용권 개시일 기준), - 1일권 : 환불불가, 7일권 : 2일이내, 30일권 : 7일이내, 180일권 : 60일이내, 365일권은 150일이내 신청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이용개시일로부터 환불 접수일자가 오래 경과 될수록 환불액은 줄... [더보기]
  • Q.추가요금은 무엇이며 어떻게 결제하나요?
    ○ 따릉이는 공공시설물로서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자전거입니다. ○ 따릉이는 공공자전거로서 특정 이용자의 장시간 독점적인 이용을 막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1회 대여시 기본대여시간(1시간/2시간)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기본대여시간 내에 자전거를 반납하지 못하면, 초과 이용시간에 따라 추가요금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기본대여시간 내에 대여소에 반납한 후 다시 대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요금은 기본 대여시간 초과시 5분당 200원이 부과되됩니다. - 추가요금은 최초 이용권 결제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 됩니다. ○ 자동... [더보기]
  • Q.요금 및 결제수단이 궁금합니다.
    ○ 따릉이 결제수단은 현재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입니다. ○ 이용자분의 편의 증대를 위하여, 점진적으로 결제시스템 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용요금안내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Coupon.do 또는 따릉이 앱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사용안내 및 환불규정 - 결제방법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Reg.do#tab-2 (이용권추가요금 결제안내) 또는 따릉이 앱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구매 및 추가요금 안내 [더보기]
  • Q.아이폰 앱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 아이폰 앱 업데이트 실행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 1. 앱 삭제 앱 재설치 2. 휴대폰 전원 종료 재실행 업데이트 실행 ○ 아이폰 앱의 경우, 아이폰 내에서 설치시 아이폰 자체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더보기]
  • Q.앱상 자전거 수량표시와 실제 자전거 수량이 다릅니다.
    ○ 앱 상 자전거 수는 대여가능한 자전거의 수량으로, 고장신고 된 자전거는 대여할 수 없으므로 반영되지 않아서 수량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통신 지연 등으로 인해 대여가능 자전거 수량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중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 Q.따릉이 알림톡을 차단하고 싶습니다 / 다시 받고 싶습니다.
    ○ 카카오 알림톡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 -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으로 이동 상단의 알림톡 받지않기 버튼 클릭 ○ 따릉이 알림톡을 차단했지만 다시 받고 싶은 경우, - 차단해제 : 카카오톡 설정 친구관리 차단친구 관리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관리 선택 후 차단해제 - 알림설정 :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으로 이동 상단의 알림톡 받기 버튼 클릭 ○ 따릉이 알림톡을 수신거부 하셨다면 알림톡이 아닌 문자 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더보기]
  • Q.환승마일리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란?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는 정기권 365일 이용시민에 한하여 버스/지하철 따릉이 혹은 따릉이 버스/지하철 로 30분 이내에 환승할 경우에 적립되는 마일리지입니다. - 따릉이에서 대중교통으로 / 대중교통에서 따릉이로 순서에 상관없이 1회에 100점, 하루 최대 2회로 200점까지 적립되며, 1년동안 최대 15,000 점까지 적립됩니다. 따릉이 이용권중 365일 정기권 구매시에만, 마일리지로 일부 결제 가능합니다. ○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1) 365일 이용권 구매 2) 따릉이 앱 : 내 정보 환승 마일리지 카드등록 평소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하는 카드번호 입력 홈페이지 : 나의 공... [더보기]
  • Q.따릉이 앱 지도의 신규 개선기능이 궁금합니다.
    ○ 앱 내 지도화면의 왼쪽 하단 동그라미 버튼을, - 한번 선택 내위치 표출 - 두번 선택 방향 표시 - 세번 선택 내위치 제거가 됩니다. ○ 대여소 선택 후 아래 하단 화살표를 누를 경우, 네이버지도로 연계되어 길찾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더보기]
  • Q.대여반납 이력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현재 따릉이 앱에서는 앱 안정성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표출되고 있으므로, 자세한 정보는 따릉이 홈페이지(모바일 또는 PC)에서 확인하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대여반납 이력 확인방법 - 따릉이앱 : 내 정보 대여반납이력 - 홈페이지(PC) : 나의 공간 이용정보 관리 대여반납이력 - 홈페이지(핸드폰) : 왼쪽 상단 삼선버튼 이용정보 관리 대여반납이력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