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도봉구 에너지취약계층 안전관리 기술봉사(2019.9.26.)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725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11/01 14:56

무더위가 지나가는 9월, 도봉 1동 취약계층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기술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주민센터 협조를 받아 도움이 필요한 10가구를 방문하였고, 필요한 물품을 챙겨 봉사자들과 조를 나누어 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한 집 한 집 봉사를 다니면서 정말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깊게 들었고, 하나라도 더 해드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으로 방문했던 홀몸어르신 댁에는 집안 곳곳 오랜시간 홀로 지내신 흔적이 가득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보수가 많이 필요해 보였고, 전선 피복이 다 벗겨지다 못해 타들어간 전기 콘센트를 억지로 눌러 끼워 쓰고 있었으며, 전등마저도 들어오지도 않는 곳에서 생활을 하고 계셨습니다. 자칫 도움을 늦게 드리러 왔더라면 위험천만한 상황이 발생했을지도 모릅니다. 현장에서 위험한 상황을 직접 마주하니, 마음이 더 안타깝고 무거웠습니다.

 

단순히 시간을 채우기 위해서 하는 봉사보다, 더 뜻깊은 봉사활동을 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봉사활동 후,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면서 고맙다는 인사에 한층 더 마음이 뿌듯하고 좋았습니다. 이러한 봉사가 좀 더 활성화가 되었으며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분들께 조금 더 관심을 갖고, 무언가 필요하다고 하시면 달려가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