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 사랑의 집고치기 1회차(2018.6.29.)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060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08/13 13:35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6월 29일, 우리 이웃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31명은 성동구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성동구청 및 성동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다섯 가구를 추천받았고, 봉사자는 5개의 조로 나뉘어 사전에 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조별로 대상가구를 방문하여 싱크대 교체, 도배 및 장판 교체, 누전 전기설비 점검 및 수리, 현광 방충망 설치 등 맞춤형 봉사활동을 수행했고, 거주자분들의 요청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변기 교체, 현관 센서등 설치 등의 추가 작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장마철이라 매우 습하고 더운 날씨였지만, 봉사자 모두 힘든 내색 없이 맡은 바 최선을 다해 계획했던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한 어르신께서는 저희 봉사자가 작업을 마무리할 때까지 옆에서 청소를 도와주셨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더불어 이번 봉사활동을 도와주신 구청 및 센터 관계자분들도 성동구 관내에 기업의 후원을 받아 이루어지는 집수리 봉사활동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대상으로 실질적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 봉사자 역시 이웃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둣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