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새원마을 노후등기구 교체 기술봉사(2019.03.26.~03.27.)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046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4/04 11:54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 26일, 27일 이틀에 걸쳐 서울추모공원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37명은 서초구에 위치한 새원마을에 방문하여 노후 등기구 교체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새원마을은 서울추모공원이 위치한 원지동 지역주민들이 거주하는 마을로 행정구역상 서울임에도 불구하고 주로 어르신들이 살고 계시고, 이사로 철거 멸실된 가옥과 오래된 주택이 많은 농촌마을입니다. 공단은 매년 마을을 방문하여 마을 내 환경개선 기술봉사를 통해 새원마을 어르신들과 지속적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을 대표님으로부터 요청받은 어르신 12세대에 방문하여 총 121개의 오래된 형광등, 백열등을 에너지 절약형 LED등기구로 바꾸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마을에 젊은이도 별로 없고 전기가 무서워서 엄두도 못 내던 조명 교체 작업을 마치고 나니, 세상 환해졌다고 좋아하시는 어르신 얼굴을 보며 저희도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아울러, 마을 진입로에 오래 방치되었던 대형 쓰레기 수거와 펜스 주변 잡풀 제거도 함께 진행하였더니 마을이 한결 깨끗해졌습니다.

 

따뜻한 봄날, 새원마을 어르신들이 환하고 밝은 하루하루를 지내시길 바라며 봉사자들과 늦은 점심을 먹고 기분 좋게 봉사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