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 서울어린이대공원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어린이대공원 출입로 재개방 요청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한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어린이대공원 인근에 거주중인 광진구 주민입니다.
지난 2-3월 중 광진구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뒤로 정문, 능동문, 구의문, 후문을 제외한 동서남북문은 출입을 막고있는것으로 압니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함이라지만 이것이 과연 실효성이 있는 대책인지 의문스러워 민원을 작성합니다.

어린이대공원은 인근 주민들이 아침 저녁으로 산책, 운동, 출퇴근로 등으로 자주 사용하고있는데
현재 폐쇄중인 문 옆을 넘어 주민들이 통행을 해도 별다른 제재는 없는 것으로 압니다.
이렇게 눈가리고 아웅 식의 출입문 폐쇄는 무의미하고 부당한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4월 말부터 놀이공원, 동물원 등의 제한적 운영을 재개했습니다만 폐쇄 된 문들은 여전히 개방되지 않고있습니다.
이대로 무기한 폐쇄인지, 재개방 한다면 그 시기는 언제인지 안내를 요청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다시 모두의 어린이대공원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어린이대공원 출입로 재개방 요청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김재형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5.2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어린이대공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공원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드려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시민님의 질문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어린이대공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2..29.(토)부터 주 출입구(정·후문, 능동문, 구의문)를 제외한 부출입구를 폐쇄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여 발열자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하시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부출입구의 통제는 열화상카메라 통과 및 마스크 착용여부를 계도하기 위함이며 코로나19 심각단계가 완화되거나 종식되는 등 상황이 안정화될때까지 유지할 예정입니다.

시민님이 제기하신 우려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부출입구 통제를 강화 및 순찰계도를 강화하여
시민분들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이외에도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번호로 문의주시면
(02-450-9314)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셔서 시민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22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오정우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450-93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