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 서울어린이대공원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 타워 가건물에서 근무하시는 분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4.30 일 석가탄신일 오랜만에 기분 좋게 가족들과 대공원 놀러 왔습니다. 구의문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라 퇴장도 구의문으로 하였는데 무인정산기가 바로 있어서(구의문 바로 옆) 남편이 다둥이 할인을 모르고 그냥 정상 결제를 하였기에 다시 할인을 받아야 할 듯 하여 바로 옆에 가건물이 있기에 갔습니다. 가니 한 아저씨가 의자에 앉아계시기에 아주 부드러운 질문으로 혹시 주차를 여기 하는 순간 역정을 내며 아, 가라고 하여서 너무 황당한나머지 그럼 어디에 가면 주차를 물어 볼 수 있을까요? 했더니 여기는 관계 없다고 하면서 의자에서 일어나 엄청 기분 나쁘게 말을 하였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나오면서 여긴 어디기에 이렇게 불친절하지? 했더니 따라 나오면서 지금 나한테 하는 소리냐고 하면서 시비를 걸었습니다. 뒤늦게 남편이 와서 여기 사유지 아니고 공공 주차장 안에 있는 건물이니 물어볼 수 있는 거 아니냐고 했더니 왜 자기한테 불친절하다는 소리가 들리게 하냐고 하였습니다. 제가 여기 무인정산기가 바로 옆에 있는데 그럼 물어볼 수 있는 거 아니냐했더니 아니 관계없다고 했는데 왜 그러냐고 하더군요.
서울시 공공 시설 이용하면서 이렇게 서비스 마인드? 아니 서비스까지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사람 대하는 마인드가 이런 분은 처음 만납니다. 구의문 주차장은 서울시 공공 시설로 알고 있는데 여기 시설이 뭔지 알아서 뭐하냐고 하는 그 아저씨는 어디 소속이며 어떤 일을 하시기에 그런 식으로 말씀을 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4.30일 오후 4시경 구의문 주차 타워 밑 가건물에서 근무하신 분입니다. 기분 좋게 가족과 함께 놀러왔다가 너무 기분이 상했습니다. 누구인들 무인정산기 바로 옆에 있는 가건물에 묻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아니면 가건물에 절대 질문하지 말라고 써 놓으시던지요. 답변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 타워 가건물에서 근무하시는 분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전성대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5.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가족들과 즐겁게 휴일을 보내려 방문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올립니다.

공공서비스가 고객감동을 넘어서야 하는 시대정신이 필요한 현재, 저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총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주차장의 불친절로 시민님과 가족분들이 느끼셨을 안좋은 감정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구의문 주차장은 민간전문업체에서 운영하고 있으나, 저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총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만큼, 매분기별 CS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번 연휴기간에 많은 시민분들께서 방문할 것을 예상해 친절응대 교육을 실시했음에도 시민님께서 마주치신 주차장 운영업체 신입 계약직원에게 제대로 전달이 되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송구스럽습니다.

우선적으로 시민님이 주신 불친절 의견 관련 즉각적으로 주차장에 배치된 모든인원에게 친절응대를 위한 재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꽃이 피며 따사롭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정의 달 5월에 시민님이 겪으신 불편한 일은 재발하지 않도록 시민접점에서 친절응대를 더욱더 신경쓰는 서울어린이대공원이 되겠습니다.

기타 서울어린이대공원에 궁금하신 사항은(02-450-9335)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선을 위한 소중한 고견에 감사드립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5. 4.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오정우 올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450-93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