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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어린이 대공원 노후 된 시설물과 직원들의 불친절.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주말 이라 이용객도 많은데 직원이 없어서 바이킹 직원이 다이노 기차를 운행하고
키즈 바이킹 직원이 다른 키즈존 기구를 담당 하셔야 해서 아이들이 추운데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직원들께서는 무표정 속에서 아이들이 볼까 걱정했습니다.
친절이라고는 어디에서도 찾아 볼수 없었습니다.
동네 장터에 오시는 바이킹 아저씨 보다도 불친절 하시네요 .
이왕이면 페이트 칠도 쫌 멋지게 해주시고 , 아직도 1980년대 그대로 인듯한 놀이기구와 환경들..
인력부족으로 힘들어서 웃지 않아 불친절해 보이는 직원들..
비위생적인 푸드코트
그래도 서울 한폭판 서울어린이대공원인데....
롯데월드 처럼 환한 미소와 다정다감 까지는 아니라도.. 아이들이 눈치보지 않고 이용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글을 보니 사과글은 많지만.. 별로 개선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마음 같아선, 방송국으로 제보 하면 쫌 변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아이들이 또 가자고 했을때 " 거긴 쫌 그래 " 라기 보다.. " 그래 거기 가자 엄마도 어릴때 거기 갔었어!" 라고 말할수 있는 어린이 대공원이 되길 바랍니다.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어린이 대공원 노후 된 시설물과 직원들의 불친절.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라현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12.1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원 내 놀이동산 서비스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은 크게 ① 직원 부족으로 인한 놀이기구 대기시간 증가 ② 이와 관련된 불친절 발생 ③ 푸드코트 위생 문제 ④ 놀이기구 노후화 문제의 4가지로 생각됩니다.

먼저 ①과 관련하여, 공원 내 놀이동산은 입찰을 통해 운영업체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채용 및 인력 배치와 관련된 사항은 운영자의 경영권과 관계된 사항으로 직접적으로 공원에서 통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놀이동산 이용 불편에 대한 시민님의 의견에 공감하여 운영사와 협의를 통해 추가 인력 투입이나 시간대별 이용기구 사전 알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게끔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②와 관련하여 놀이동산 운영사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을 별도 실시토록 권고하였고, ③과 관련하여 전체적으로 푸드코트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좀 더 개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④와 관련하여, 금년부터 어린이대공원 재조성을 진행함에 따라 패밀리코스타, 드롭타워, 후룸라이드, 슈퍼점프 등에 대한 보수를 실시하였으며, 내년에도 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이용시민의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시민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은 담당자(02-450-930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2년 12월 13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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