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서울대공원동물들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서울대공원 사육사들은 대충 동물들 밥이나 던져주고 똥치우는거이 할일 끝이죠? 하기사 얼룩말 탈출때도 말못하는 짐승이라고 부모 여의고 반항 심해졌다고 대변하고 방어질하는 이슈만 만들어내더니 생각해서 친구 만들어 보내주니 이번에는 죽여버리네..
할말도 아깝네요; 동물팔이 그 자체.
게시글 내용
제목 [RE]서울대공원동물들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최우혁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0.30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홈페이지에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얼룩말 폐사에 대한 민원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얼룩말 ‘코코’의 폐사로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은 동물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전문수의사와 사육사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단조롭고 제한된 동물원 환경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정형행동을 줄여주기 위해 다양한 행동풍부화를 실시하고, 긍정강화훈련을 통해 건강 검진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번 얼룩말‘코코’의 폐사는 치료를 위해 동물원 의료진들의 장시간 헌신적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 저희 공원에서도 안타까움과 함께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공원에서는 폐사이후 원인 분석 및 대책 수립을 위해 긴급 전문가 자문을 실시하였으며 향후 동물원 진료 및 사육관리 등을 포함한 더욱 강화된 대책을 세우고 전문가들의 동물복지정책을 종합적으로 수렴하여 개체수에 맞추어 동물원 면적을 넓히는 등 동물원 재조성 사업을 조기 시행하여 동물들의 복지를 더욱 향상시키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시 한 번 얼룩말‘코코’의 폐사로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복지팀 최우혁선임(02-450-936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10월 30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손성일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450-93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