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어린이대공원 내 환경개선 | ||
---|---|---|---|
민원분야 | 어린이대공원 | 작성자 | 박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안녕하세요.
몇 달 간 어린이 대공원을 이용하고 느낀점을 적어보았습니다. 운영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1.모래놀이터 인근 그늘막(꿈틀꿈틀 놀이터 내) 모래놀이터 주변으로 부모님들이 앉아 있을 수 있는 의자들이 있지만 나무들이 그늘이 되어주는 의자도 있고 그렇지 못한 의자도 있습니다. 현장을 살펴서 나무그늘이 없는 의자 주변에 그늘막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2.모래놀이터 에어건(꿈틀꿈틀 놀이터 내) 모래놀이 후 옷과 신발에 박혀 있는 모래를 털어내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등산로 초입이나 둘레길 초입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건을 참고하시어 모래놀이터 인근에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3.모래놀이터 모래 정기소독 및 모래 교체(꿈틀꿈틀 놀이터 내) 많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모래라 청결유지 또는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손으로 만지는 모래이고 아이들 손을 통해서 입과 귀 등으로 질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겠지만 정기적인 소독을 부탁드리며 추후 격년 단위 또는 연 단위로 모래를 교체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재 모래놀이터의 모래는 언제부터 있었던 모래인지도 궁금합니다. 4.그네 줄서기 라인표시(꿈틀꿈틀 놀이터 내) 그네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놀이터 시설 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하는만큼 질서도 잘 유지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등받이가 있는 그네의 경우 부모님들이 항상 동행하기 때문에 줄 서는 과정에서의 새치기 등의 문제는 크게 발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로옆 큰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그네의 경우 부모님들이 동행해서 줄 서지 않고 아이들끼리 줄 서기 때문에 새치기가 자주 이루어집니다. 실제로 어떤 아이가 새치기를 했고 그 모습을 본 어른이 여기 줄 서 있으니 너도 타고 싶으면 가서 줄을 서라라고 말을 하니 너무나도 당당하게 자기 줄 서 서있었다며 냉큼 타버리더라고요. (저도 지켜본 바 그 아이는 줄서기를 하지않고 새치기를 했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에게 줄을 서는 것을 조금 더 명확하게 인지시키기 위해 줄 서는 라인을 따로 표시한다면, 이러한 상황이 조금 덜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큰 예산이 드는 일이 아닌 만큼 이 건은 적극적으로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5.상상나라 인근 보도블럭 정비 상상나라 인근 음악 분수를 기준으로 여러 갈래의 길이 있는데 그 중 CU 편의점 쪽으로 뻗어있는 보도블럭이 유난히 울퉁불퉁한 것 같습니다. 이는 보행의 안전과 유모차 주행 시 안전에 위험이 될 수 있으므로 현장 점검 후 정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6.바닥 이정표 및 이정표 영문표시 갈림길 곳곳에 이정표 또는 표지판이 되어 있지만, 눈에 잘 띄지 않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 더 명확하고 보기 좋게 안내하기 위해 바닥에 주요 장소에 대한 바닥선 그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고속도로 색깔 선을 예로 들어 설명한 것입니다.) 또한 갈림길 곳곳에 어린이대공원 전도를 설치 해주신다면, 공원에 이동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더, 여러 나라의 외국인 아이들도 방문하는 어린이 대공원입니다. 한국말이 서툰 외국인과 아이들을 위해 영어 표시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7.서서 하는 아이들 위한 기저귀 갈이대 서서 기저귀를 교체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 아이들이 뭔가를 잡고 서있거나 지지할 수 있게끔 손잡이가 될 수 있는 봉이 설치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8.상상나라 아기 놀이터 세면대 설치 상상나라 2층 아기 놀이터 내에 기저귀 교체 시 사용할 수 있는 세면대가 없습니다. 소독젤이 있긴 하지만 많은 부모님들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현장을 파악하여 세면대가 설치될 수 있도록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9.상상나라 내 정수기 온수 정수기에 별도의 온수 버튼을 누르면 온수가 나올 수 나오게 되어 있다고 안내가 되어 있지만, 실제로 버튼을 눌러도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근처에 계신 봉사자나 직원분들께 요청을 드리면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매우 번거로웠습니다. (별도로 추가설치 되어있는) 버튼을 통해 온수를 사용할 수 있게끔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어린이회관 활용 어린이 대공원은 아이를 키우는 가족들의 나들이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말마다 주차난이 벌어진다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린이 회관을 매입해서 주차문제 해결과 회관건물을 활용해 서울시 주도의 더 나은 어린이공간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어린이 맞춤 공연장 또는 체험교육관 등) 어린이대공원에 주차가 어려워 어린이 회관에 주차하는 날이면 '이렇게 어린이 대공원과 접근성이 좋은데 왜 어린이 대공원에 흡수되지 못하고 별도의 시설로 운영되고 있는지' 매번 의아했습니다. (여름에는 바로 옆에 수영장도 운영되지요. 때문에 더욱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제 아이를 비롯한 서울시의 모든 아이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어린 이 대공원을 이용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몇 가지 제안했습니다. 꼼꼼히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목 | [RE]어린이대공원 내 환경개선 | ||
---|---|---|---|
처리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 처리담당자 | 박준근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4.03.29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 요청해주신 내용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놀이터 휴게 시설물 설치, 먼지털이기 설치, 모래 소독 시행, 놀이터 질서 유지 바닥 표시, 중앙로 바닥포장정비 등 공원 시설 및 운영 전반 개선 제안사항(총 10건)’으로 이해됩니다. 우선 서울어린이대공원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불편사항과 개선 내용에 대해 저희 공원에서도 적극 공감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오며 공원에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고견을 주신 것에 대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제안해주신 내용에 대한 검토 내용을 서면으로 모두 설명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유선으로 검토내용을 설명드렸습니다. 제안해 주신 좋은 의견들은 추후 정비계획 수립시 적극 반영하여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님께서 공원을 이용하시면서 시민님의 자제분을 포함한 이용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시간을 내시어 제안해주신 부분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사항에 대해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시설팀 담당자(박준근 / ☏02-450-935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29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