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예약제로 운영 해주셨으면합니다. | ||
---|---|---|---|
민원분야 | 어린이대공원 | 작성자 | 이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안녕하세요? 어린이대공원 후문 주차장 인근 사는 거주민입니다.
매주 주말만 되면 어린이대공원 후문 주차장입구에서부터 차들이 군자역까지 줄을 섭니다. 물론 교통수칙을 잘 지켜주시는 분도 계시지만 일부 차주분께서는 제가 천호대로 혹은 아차산역삼거리에서 골목길로 진입하고자 한데 골목길 입구를 막아놓는 경우도 많아서 난감하면서 위험한 순간도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대신에 저희 집앞에 주차를 해놓아 차주와 시비가 붙은경우도 많았습니다. 셋째로는 어린이대공원 직원분들에 대한 주차장 이용객의 태도입니다. 매번 주차장 입구를 지나갈때마다 본인들이 막 밀고 들어와놓고 그 연령대가 높은 할아버지이신 직원분에게 소리를 지르는 부모들을 수없이 봐왔습니다. 오늘도 그런 부모들을 봐서 보다가 글을 올립니다. 이런 상황이 매주 주말마다 벌어집니다. 대중교통편으로 오라고 홍보를 해도 차로 올 사람들은 그래도 많습니다. 동네주민의 불편과 직원의 인권문제를 생각해서 예약제로 운영해주셨으면 합니다. |
제목 | [RE]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예약제로 운영 해주셨으면합니다. | ||
---|---|---|---|
처리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 처리담당자 | 이동희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2.06.09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공원 방문 차량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계절상 성수기를 맞이하여 공원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주말 주차장 만차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원은 성수기 기간 동안 주차장 현장관리 직원을 증원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인근 주택에 불법주차를 하거나 도로 진입로를 막아서는 차량 등을 통제할 수 있는 강제 권한과 충분한 인력이 없다 보니 통제에 한계가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민님께서 건의해주신 주차장 예약제 운영안은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예약차량 전용 진입로 마련이나 예약 관련 신규 시스템 구축 등 예약제 운영 방법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인근 주택 불법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광진구청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여 지역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원 운영과 관련하여 좋은 의견을 제안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개선의견이 있으신 경우, 담당자(02-450-9335)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6월 9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